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고향 같은 화성에서 가수 장윤정이 노래하다, <화성 뱃놀이 축제>

화성시미디어센터에 2023년 시민컨텐츠 제작지원 상반기 상반기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공고가 떴다. 강사님이 정보를 주셨고 내가 가입된 동아리에서 도전해보자는 의견이 나왔다.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장이었는데, 우리 동아리도 선정이 되었다. 

 

 

화성뱃놀이축제_홍보지
화성뱃놀이축제_홍보지

 

 

일찍 서둘러 도착하니 추차장이 널널했다. 전곡항으로 이어지는 도로에 장식된 화사한 꽃들이 웃으며 반기는 듯했다. 사진을 찍으며 이동하는 사이 먹을거리, 체험거리 등을 준비하느라 많은 분들이 분주게 움직였다.

 

 

화성뱃놀이축제_꽃
화성뱃놀이축제_꽃

 

화성뱃놀이축제_체험2
화성뱃놀이축제_체험3
화성뱃놀이축제_체험4

 

 

승선을 기다리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방문했다. 부모 손을 잡고 온 아이들을 보며 이미 커버린 아이들에게 미안했다. 내년에는 아이들과 꼭 와서 함께 축제를 경험하고 싶다.   

 

 

화성뱃놀이축제_승선대기중1
화성뱃놀이축제_승선대기중2
화성뱃놀이축제_승선대기중3

 

 

축제 개최 전날까지도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심했다. 모둠원 가족과 함께 참여하려고 예약했던 <풍유단의 항해>에 가족 대신 내가 참여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운이 좋았다. 요트를 타고 바다에 나가는 경험에 더해 풍류단의 멋진 공연은 황홀했다.

 

 

 

화성뱃놀이축제_풍류단공연

동아리 회장님과 요트 선주인 팀원을 만나 요트 내부에 들어갈 수 있었다. 선상에서 맛보았던 김밥, 샌드위치, 과일과 커피까지 지상낙원에 있는 듯한 기분이었다. 

 

 

화성뱃놀이축제_영상크리에이터화면
화성뱃놀이축제_영상크리에이터화면

 

 

한 번 더 둘러보고 집으로 가야지 하며 축제 공간을 돌았다. 시민콘텐츠 제작지원 영상 크리에이터 화면에 동아리 팀원이 촬영 제작한 숏츠가 나왔다. 뿌듯하고 감격스럽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 기뻤다.

 

 

표현의 자유가 느껴지는 각종 문화체험, 다양한 먹거리, 화려한 공연들로 구성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많은 사람들이 즐겼으면 좋겠다. 다만 승선 체험을 기다리는 곳에 전곡행요트, 천해 유람단, 풍류단의 항해 등 푯말을 준비해 사람들이 우왕좌왕 하지 않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    

 

 

화성뱃놀이축제_전시1
화성뱃놀이축제_공연1
화성뱃놀이축제_공연2
화성뱃놀이축제_코리요홍보
화성뱃놀이축제_물놀이1
화성뱃놀이축제_물놀이2
화성뱃놀이축제_이벤트

 

 

요트에서 풍류단의 공연에 빠져 즐기는 사이 강하게 내리쬐는 햇볕을 피하지 못했다. 오랜만에 팔에 화상을 입었다. 바다에 나갈 때는 썬크림을 꼭 발라야겠다. 오이를 붙이고 내가 찍은 영상을 보고 있는데, 요트 선주인 팀원이 장윤정의 노래 영상을 보내왔다. 직접 보았다면 더 좋았겠지만, 이 영상만으로도 정말 행운 가득한 날이다. 

 

 

화성뱃놀이축제_장윤정

 

다음엔 서해랑과 제부도로 이어진 케이블카를 타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