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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매출 향상을 위한 돈 버는 세팅, <리셋 블로그>

책 소개

깊이읽기

 - 블로그 리셋이 필요한 경우

 - 블로그 마케팅을 잘하기 위한 4가지 포인트

깨달음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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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셋 블로그>_표지

 

책 소개

 

"열심히 포스팅은 하는데 내 블로그는 계속 제자리라면, 당신의 블로그는 리셋이 필요하다."
"국내 Top 1,000 블로거, 혜자포터의 소상공인을 위한 블로그 운영 전략이 담긴 블로그 길잡이 도서!"
“2021년 10월 출간 후 완판으로 중쇄 개정판 제작!”


본 도서는 단순히 인터넷에 떠도는 가벼운 블로그 팁이 아닌 블로거이자 작가 본인이 직접 공부하고 실험하며 배운 교훈들을 바탕으로 블로그 수익화 방안을 6가지 요소로 간결하게 제시하고 확실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는 실용서다. 네이버 교육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스마트스토어 및 블로그 강연 판매 1위 기록과 강연 수강생 중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다수 배출한 경험, T사 크라우드 펀딩 350%를 달성하며, 인기 펀딩 리스트에 오른 저력들이 이 책의 영향력을 증명한다.

2021년 10월 출간 이후 1년동안 축적된 수강생 컨설팅 사례 및 저자의 수익활동, 교육자료에 대한 최신 내용을 추가해 더욱 풍부해진 내용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성과를 보장한다. 이제, 당신의 차례다. 단순 기록을 위한 블로그의 시대는 지났다. 확실하고 똘똘한 리셋으로 당신에게 새로운 온라인 연금을 안겨 줄 나만의 블로그를 기획하고 슬기로운 소상공인 및 N잡러가 되어보자.

 

 

 

깊이 읽기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선 마인드, 키워드, 프로필, 컨텐츠, 마케팅, 세일즈 등 6가지를 리셋해야 한다. 이 중 절반만 바꿀 수 있어도 매출이 늘어날 것이고, 만약 모든 것을 리셋할 수 있다면, 매출이 급상승할 것이다.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 어떤 부분을 리셋해야 돈을 벌 수 있는지 알아보자. 

 

몇 개월간 보상 없이 블로그를 꾸준히, 오래 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 과정을 견디고 1년간 꾸준히 잘해도, 모든 경쟁자를 제치고 성공할 가능성이 커진다. 아래 목록에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블로그는 리셋이 시급하다.

 

 

- 블로그 리셋이 필요한 경우

 

1. 자기 계발을 위한 기록.

2. 1일 1포스팅 / XX 챌린지 등의 기록성 콘텐츠.

3. 본인의 관점에서만 서술한 여행기와 제품, 맛집 리뷰.

4. 사진 한 장과 짧고 의미 있는 명언과 곁들인 단편 일기.

5. 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올려둔 공유성 콘텐츠.

6. 읽었을 때 불필요한 내용을 길게 늘어놓은 글.

 

 

내가 하고 싶은 주제가 아닌, 철저하게 통계를 기반으로 컨셉을 만들자. 블로그는 자체로 정적 콘텐츠이며 키워드 기반 콘텐츠이다. 글을 읽는 사람은 고객이고, 살지 말지 판단하는 것도 고객이다. 블로그에 쓴 글을 가장 중요한 정보로 생각하자. 포털도 우수한 콘텐츠로 생각하고 상위에 노출한다.

 

다시 말해, 정보 형태로 홍보내용을 전달해야 한다. '당신에게 필요합니다'를 강조해야 한다. 주제도 컨셉에 맞는 정보를 적어야 하고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를 써야 한다. 이게 마케팅이다.

 

 

- 블로그 마케팅을 잘하기 위한 4가지 포인트

 

1. 주 고객층은 블로그 성별, 연령별 통계를 통해 확인하자.

2. 블로그에 홍보하자.

3. 어떤 포인트를 살릴지는 주제별 조회수 순위에서 찾자.

4. 블로그에 홍보하면 무료이다.

 

 

블로그에 유입된 사람에게 안 사면 손해 보고, 못 사면 문제가 돼서 절대로 살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어야 한다. 남들은 다 갖고 있는데 너만 없다거나, 너만 뒤처졌다고 생각하도록 해야 한다. 선착순 몇 명에게만 판매한다 등 구매하는 이득이, 지불 비용보다 훨씬 가치가 높다고 인식하도록 말이다.

 

소통 없는 서이추는 금지하자. 블로그에서 간판 역할인 블로그 대문과 프로필에 내가 무엇을 하는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명확하게 적어보자. 자신이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대로 타인에게 알려보자. 온라인 세상에서 나를 드러내는 부캐와 같은 프로필도 만들어 보자. 

 

본인 소개 / 상품, 서비스 / 콘텐츠, 이 세 가지는 블로그에 이웃 신청을 할지 말지 판단 기준이다. 블로그 이웃 관리는 초기 고객을 모집하고, 충성고객과 자신만의 팬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적은 인원이라도 진짜 고객이 될 사람의 블로그를 돌면서 신뢰를 쌓고 고객으로 만들어 가자. 

 

 

 

 

깨달음

 

누군가는 내 글을 보겠지 생각하며 글을 썼다. 하지만 쓰는 시간과 노력에 비해 방문자가 거의 없다. 상점을 열었는데 손님이 없어 폐업해야 하는 상황이다. 내 블로그는 리셋이 시급하다. 

 

내 블로그는 컨셉도 불명확하다. 뚜렷하게 고객의 성별과 연령층, 명확하지 않은 주제 등 타깃이 정해지지 않았다. 이유를 알았으니,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 만약 블로그 시작 전에 책을 읽었다면 시행착오를 줄였을 것 같다.  

 

 

 

 

적용하기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인 글쓰기를 하고 싶다. 하지만 주제 선정에 어려움이 있다. 내가 블로그를 왜 운영하려고 하는지 명확히 하고 그것에 맞게 주제 선정에 노력해야겠다.

다음 책은 디노(백새봄)의 <돈이 된다! 급등주 투자법>으로 정했다.

 

 

 

<리셋 블로그>_표지
리셋 블로그
지은이 : 혜자포터
펴낸곳 : 선비북스
발행일 : 2021. 10. 25